계발하는 개발자

[프로그래머스/Lv.0] 문자열 뒤집기 본문

🖥 Computer Science/Algorithm

[프로그래머스/Lv.0] 문자열 뒤집기

dev_genie 2023. 11. 20. 22:08

⚙️ 문제 설명


⚠️ 제한 사항


🔃 입출력


📜 입출력 예 설명


🧠 나의 풀이

function solution(my_string) {
    let result = my_string.split('').reverse().join('');
    return result;
}

// or
function solution(my_string) {
    let result = Array.from(my_string).reverse().join('');
    return result;
}

 

🧐 풀이 설명

my_string 문자열 값을 반대로 뒤집으면 되는 문제다.reverse() 메서드는 배열값에만 쓸 수 있기 때문에 먼저는 문자열 -> 배열로 변환해줘야 한다.풀이 1 방법으로 정리하면 먼저는 my_string.split('') 을 통해 문자열을 각각의 문자로 분리해줬다.그러면 예1 기준으로 ["j", "a", "r", "o", "n"] 이런식으로 각 문자가 배열의 요소로 반환되게 된다.

 

그리고 배열을 거꾸로 뒤집기 위해 my_string.split('').reverse() 해주면 ["n", "o", "r", "a", "j"] 가 될건데,각각의 배열 요소들을 이제 한 문자열로 합치기 위해 my_string.split('').reverse().join('') 해주면쪼개졌던 배열 각 요소를 "noraj" 하나의 문자열로 결합시켜준다.

 

문제 출처

https://school.programmers.co.kr/learn/courses/30/lessons/120822

 
LIST
profile

dev_genie

@dev_genie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